중앙그룹 경영은 "사업 파트너" 입니다

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회사의 장기 성장전략을 수립하고, 회사의 경영과 사업 지원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합니다. 경영 인력은 산업에 대한 이해와 커뮤니케이션 능력, 균형적인 시각 및 끊임없는 자기개발 노력이 필요합니다.
  • 공통부문
    경영/전략 기획
    연간 및 중장기 성장을 위한 발전전략 수립과 그에 대한 실적 분석을 통해 전사의 예산을 조정∙수립하고 부서 및 계열사의 예산∙목표∙성과에 대한 조정 관리를 통해 사업의 최적화를 추구할 수 있는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공통부문
    커뮤니케이션/홍보
    대내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, 그룹 콘텐트 교류, 중앙포럼∙CSIS∙한중일 30인회 등 국제행사 진행, 브랜드 사외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방송부문
    편성
    콘텐트 특성에 맞는 최적의 방송 시간의 결정, 시청 트랜드를 리드하는 개편 업무 등 채널의 전체적인 틀을 잡고 방향성을 결정하는 전략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공통부문
    재무
    회계, 세무, 자금 세 파트로 구성됩니다.

    회계파트는 회계결산, 공시업무를 수행하고 세무파트는 회계결산 자료를 바탕으로 법인세, 부가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자료작성, 세무검토 업무를 수행하며 자금파트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자금수지를 예측하여 필요자금을 조달하고 운용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

  • 공통부문
    인사
    미디어 산업 특성상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인적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채용, 보상, 평가, 육성, 조직문화 등의 분야에 기획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공통부문
    총무
    회사의 물적 자원 관리를 총괄, 부동산, 차량 등 회사에서 보유한 자산을 관리하며 임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사무환경 개선 및 기자재를 배치합니다.

    또한 신문∙방송제작과 관련한 설비, 구매, 공정, 품질 관리 및 개선업무를 수행합니다.